푸본현대생명, 발달장애인 어울림 플라잉디스크대회 자원봉사

입력 2023-10-23 10:34
수정 2023-10-31 14:54


푸본현대생명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 ‘서울 발달장애인 어울림 플라잉디스크대회’ 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라잉디스크는 플라스틱 재질의 원반 디스크를 던져, 표적에 착지 시키는 게임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발달장애인에게 인기가 많다.

‘서울 발달장애인 어울림 플라잉디스크대회’ 는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개최되었고, 서울시 전역 발달장애인 280여명이 참가했다.

푸본현대생명은 이번 행사에 사내 차세대 리더들을 중심으로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플라잉디스크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도 실시했다.



푸본현대생명은 2006년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매 분기마다 발달장애인 기관인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하여 기부하는 1: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고, 결식취약계층지원, 사랑의 헌혈증 캠페인, 독거노인생활지원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과 자원봉사자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의 ESG경영 실천에 따라,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