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5일과 26일, 인코칭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올해 이 컨퍼런스에서는 기존의 주입식 강연 형식을 벗어나 포럼이나 대화 형태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참관객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코칭업계 대표로 나선 인코칭의 김재은 대표는 '초개인화 전략 코칭을 통한 조직 성장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 대표는 이 강연에서 SuccessFinder 진단을 활용하여 자기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직과 리더는 조직적 차원에서의 성장 방향성과 전략을 수립하며 코칭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역설했다.
특히 리더의 자기 인식이 조직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과 1on1 코칭을 할 때 개인별 진단 데이터를 통해 과학적으로 초개인화 코칭을 제공해야 하는 이유와 효과를 설명했다. 리더 한 명 만이 아니라 팀이 서로를 코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팀코칭과 조직적 코칭문화 확산에 대해 이야기 해 주목 받았다.
이와 더불어 인코칭은 컨퍼런스 기간 동안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 부스에서는 SuccessFinder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개인 선호 행동 역량을 측정하고, 리더십 사다리별 필요 역량을 세계적인 고성과자들의 벤치마크와 비교하여 보여주는 SuccessFinder 리더십 진단 이해 경험을 제공했다.
김재은 대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AI 시대에 조직을 이끄는 어려움을 겪는 임원들을 위하여 초개인화 전략적 코칭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리더와 임직원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코칭적 조직문화 구축에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