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운용, ARIRANG ETF 기금 후원 통해 아동복지 지원

입력 2023-10-16 10:29
ARIRANG ESG우수기업ETF 보수 전액 지원
굿네이버스 통해 아동복지센터 2곳 후원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SG우수기업ETF 보수 전액을 아동 놀권리 증진 사업에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생활 아동의 놀이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2021년부터 ARIRANG ESG우수기업ETF의 집합투자업자보수 전액을 후원기금으로 적립해 왔다. ARIRANG ESG우수기업ETF는 기업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를 투자 지표로 활용하는 투자 상품이다.

이번 후원금은 사회적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명아동복지센터와 서울지역 내 아동복지센터 두 곳의 놀이체험 활동을 굿네이버스 서울동작지부와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미래 성장의 주역인 아동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측면에서도 중요한 과제"라며 "어릴 적 놀이의 추억은 일생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 만큼 이번 후원을 통해 아이들이 아이답게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기억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ESG가치주액티브와 ESG성장주액티브 ETF 등 다양한 ESG 상품을 운용 중이며, 매년 책임투자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