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홈노크, 임대료 자동수납서비스 공동 출시

입력 2023-10-10 10:50


하나은행이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에 따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은행과 프롭테크 선두 기업인 트러스테이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코자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동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한 임대료 수납 및 관리가 가능하다.

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트러스테이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