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 학위 취득

입력 2023-10-04 16:59


수능 원서접수가 다가오는 시점에 효율적인 수능 준비가 필요하다. 비대면 시대로 접어들면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수험생, 만학도들도 늘고 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1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주부 정모씨(33)는 “전문대 자퇴 후 멈춰졌던 학업을 진행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편리하게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11월 7일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