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RIIZE), 첫 싱글 앨범 ‘밀리언셀러’ 등극…또 한번 증명한 ‘어나더급’ 인기

입력 2023-09-11 11:20


라이즈(RIIZE)가 정식 데뷔 일주일 만에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빛나는 기록을 썼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11일 “지난 4일 발매된 라이즈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01만 6849장을 기록, 초고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라이즈의 폭발적인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고 밝혔다.

라이즈는 이번 앨범 선주문량 103만 장을 넘어 일찌감치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를 것을 예고했으며, ‘어나더급’ 신인임을 증명하듯 단 일주일 만에 10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만큼, 앞으로 끊임없이 성장해 나아갈 라이즈의 커리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및 전 세계 20개 지역 TOP10 랭크, 멜론 TOP100 차트인 포함 발매 1주내 최신 차트 1위,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에 올랐음은 물론, 영국 NME, 클래시, 미국 포브스, 블룸버그,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 등 현지 언론들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라이즈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의 화려한 서막을 열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지난주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곡 ‘Get A Guitar’와 프롤로그 싱글 ‘Memories’(메모리즈), ‘Siren’(사이렌) 등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3곡의 무대를 선사해 시선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