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신곡 '독백' 프리리스닝 영상 공개…쓸쓸한 가을 감성

입력 2023-08-31 13:30


정동원이 신곡의 프리리스닝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31일 “정동원은 지난 30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9월 1일 발매되는 신곡 '독백'의 프리리스닝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정동원은 베이지 컬러 재킷을 착용하고 가을 남자의 느낌을 물씬 풍기며 훈훈한 비주얼과 아련한 표정연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신곡 '독백'의 일부가 흘러나오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영상을 통해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신곡 독백의 일부분에서는 정동원의 한층 깊어진 감성과 쓸쓸하고 애절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외로울 땐 혼자 걷구요, 슬퍼지면 혼자 울어요"라는 서정적인 분위기의 가사로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켰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오는 9월 1일 발매되는 ‘독백’은 9월 중 발매되는 리메이크 미니앨범의 선공개 신곡으로, 장윤정의 ‘어머나’, 임영웅의 '인생찬가', 송가인의 ‘엄마 아리랑’ 등 수많은 명곡들을 배출하며 ‘히트곡 제조기’로 불리는 작곡가 윤명선의 곡으로 알려지며 이목을 모으고 있다.

특히 윤명선 작곡가가 극찬한 정동원 특유의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믹싱 과정에서 수십 번의 수정을 거치며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곡이다.

오는 9월 말 발매되는 정동원의 신보는 리메이크 곡으로 편성된 미니앨범으로, 팬들에게 신청을 받은 곡들을 정동원이 직접 듣고 부르며 엄선한 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9월 1일 발매되는 신곡 ‘독백’ 역시 앨범에 수록된다.

한편, 정동원의 선공개 신곡 ‘독백’은 오는 9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