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큰그룹 계열사 경정나라 주식회사가 지난 16일, 사단법인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와 최근 금리상승 등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회 소속의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 혜택 및 국세청 절세 효과 등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현재 사업장에 근로자 중 4대보험에 가입 되어 있는 경우, 사업자가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고 문제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경정나라의 주력 사업인 맞춤형 경정청구 프로그램은 물론,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부정책자금 및 정부지원금, 고용지원금 등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표님들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ESG 경영 확대 및 탄소제출 제로화의 선두에 있는 (사)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의 송명식 회장은 "산하의 사업자들이 충분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임에도 알지 못하여 지원 받지 못하는 사업주들이 매우 많다며, 큰 도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경정나라 관계자는 '경정청구 택스봇R'이 AI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용현황 분석을 통해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개인 사업자 등이 그 동안 몰라서 받지 못했던 직전 5년 간 세금 환급금과 직전 3년간 고용지원금을 간편한 서류절차만으로 찾아주는 사업주가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등의 각종 다양한 지원 및 혜택 등을 간편 인증만으로 환금금액을 5분안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강점으로 꼽았다.
경정나라 김영일 대표는 "각종 정부 지원 혜택 및 국세청 절세 효과 등에 대한 정보와 관리가 부족하여 못 받는 경우와 받을 수 있는 사업장의 경우에도 기간이 경과하여 지원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며,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