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인천광역시교육청에 도입하고 1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시범 서비스 후 10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PC를 통해 고객과 문자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거나 알림을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교육 현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면 교직원의 휴대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학부모나 학생 등 민원인과 소통할 수 있다.
인천교육청은 최근 공교육 현장에서 교사나 교직원의 휴대폰 번호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등 개인 정보가 무분별하게 노출되면서 교직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수단으로 KT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T의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인천교육청의 업무용 메신저에 통합한 형태로 제공된다. 인천교육청 관할에 소속된 전체 교직원은 PC, 모바일 환경에서 학교의 유선 전화 번호로 학부모, 민원인과 소통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존에 종이로 배포하던 가정통지문, 알림장, 급식 식단표 등 공지사항을 문자메시지 형태로 발송하고 학부모 및 학생이 실시간으로 답장을 보낼 수 있어 공교육 현장에서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2021년 11월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의 요구와 편의성 강화를 위해 세부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반 전화 번호로 멀티문자메시지(MMS)를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KT는 다른 산업 현장에서도 소통을 돕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과 세부 기능을 계속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임건호 KT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상무)은 "양방향 문자는 교직원의 권리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학생, 학부모와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플랫폼이다"며 "앞으로도 KT의 다양한 DX 서비스를 통해 공교육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