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오는 9월 천호3구역 재건축 아파트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3-76번지 일원을 재건축해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44~115㎡ 총 535가구 규모로 다시 태어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44~84㎡ 263가구다.
단지가 위치한 천호동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은 물론, 천호역세권 일대의 쇼핑·문화생활, 한강공원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 등을 누릴 수 있는 강동의 대표 중심지다.
여기에 단지가 위치한 천호재정비촉진지구(1~3구역)를 포함한 천호(4·8구역)·성내(3·5구역)재정비촉진지구 등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일대에 약 3천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또한 8호선 별내연장선이 내년 완공되면 구리와 남양주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한강공원이 약 600m 거리에 있어 일부 세대는 조망도 가능하며, 단지 인근 반경 500m 내 강동초, 천일중이 위치한다. 강동구립 해공도서관, 천호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천호동 로데오거리의 중심상권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등의 쇼핑시설은 물론, 강동성심병원, 롯데시네마 등의 편의시설 이용도 용이한 입지다.
단지는 특히 지역 내에서도 경쟁력 높은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스터디 카페 같은 분위기의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 카페, 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AI주차유도시스템을 적용해 주차 편리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법적 의무 설치 기준(5%)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전체 일반분양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