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비상장 자회사 'SK온' 2분기 성적표 '주목'
성일하이텍·에이프릴바이오, 의무보호등록 해제
이스포츠 국제대회 'WCG 2023' 부산 개최
'팹리스 대어' 파두, 일반 투자자 청약 오늘까지
오늘(28일) 우리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일정과 이슈 정리합니다.
첫 번째 뉴스입니다.
SK이노베이션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앞서 배터리 셀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가 호실적을 거둔 만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인 SK온의 실적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와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글로비스 등 기업들도 오늘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뉴스입니다.
성일하이텍과 에이프릴바이오의 의무보유등록이 오늘 해제됩니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이들 기업의 보호예수 해제 규모는 성일하이텍이 전체 주식의 12.2% 규모인 146만 4,335주, 에이프릴바이오는 4.09%에 해당하는 43만 7,470주입니다.
증권가에선 보호예수 해제에 따라 해당 종목들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세 번째 뉴스입니다.
종합 이스포츠 국제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 2023' 행사가 오늘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게임 '쿠키런: 브레이버스'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올해 대회에는 총 10개국, 72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스타크래프트2, 에픽세븐 등 8개 종목에서 우승 경쟁을 벌입니다.
마지막 뉴스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파두'의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이 오늘까지 진행됩니다.
앞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 예측에서 파두의 상장 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3만 1천 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올해 IPO 시장에서 처음으로 조 단위 몸값에 도전하는 파두는 오는 8월 7일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뉴스콘텐츠국에서 한국경제TV 정호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