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간으로 7월 12일 수요일, 30분 전쯤 마감한 미국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CPI 둔화 속에서 상승 마감한 오늘 장 미국증시는요. 11개 섹터 가운데 9개 상승, 2개가 하락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주, 유틸리티주가 강세를 보인 반면 헬스케어주가 부진했는데요. 전기차 소식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루시드) 루시드가 2분기 차량 인도 건수를 발표했습니다. 1,404대의 전기 에어 럭셔리 세단을 인도했는데요. 팩트셋에서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였던 2,000대보다 적게 나타났습니다. 전 분기였던 1분기 인도건수에는 정말 살짝 못미쳤고요. 에어 세단에 대한 수요가 루시드가 예상한 것보다 약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따라서 오늘 장 주가가 크게 밀렸습니다. 11% 빠졌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관련해서 일론 머스크 소식으로는, 일론 머스크가 AI 스타트업 xAI를 공식 출범했는데요. 해당 내용은 잠시 뒤 이슈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테슬라 주가는 씨티그룹이 목표가를 215달러에서 278달러로 상향했다는 소식이 나온 가운데 0.8% 올랐습니다.
(리비안) 에버코어가 리비안에 대한 목표가를 25달러에서 30달러로 높였고요. 화요일 종가 기준 20% 의 주가 상승여력이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R1S 모델은 모두가 원하는 전기차라고 평가하면서 리비안의 2분기 실적도 예상을 상회할 수 있을 걸로 예상했는데요. 오늘 장 리비안은 4% 강세 보였습니다.
(카바나) 중고차업체 카바나에 대해 JMP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올리면서 오늘 장 카바나 주가는 9% 올랐고요. EBITDA가 계속해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다시 청신호가 켜졌다고 전해드렸는데요.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이 FTC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습니다. 그런데 CNBC에 따르면, FTC가 이에 대해 항소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상황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는 1.4% 올랐습니다.
(아마존) 아마존 프라임데이 첫날 아마존의 매출은 급증했습니다. 해당 소식도 이슈에서 자세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장 아마존은 1.5% 오름세 기록했습니다.
(알파벳) 구글은 Z세대를 대상으로 개발중이던 AI기반 챗봇, ‘버블 캐릭터’라는 앱을 폐기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오늘 장 알파벳은 1.5%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다음주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UBS가 넷플릭스에 대한 목표가를 390달러에서 무려 52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넷플릭스의 하반기 성장이 가속화될거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한건데요. 오늘 장 넷플릭스는 0.8%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스케일러) 한편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안 서비스 엣지 아래 사이버 보안 제품들을 확장하면서 다른 사이버 보안 관련주들 주가가 하방압력 받았습니다. 지스케일러가 6.5% 하락했습니다.
(팔로알토) 팔로알토의 경우도 오늘 장 7% 내림세 기록했습니다.
(로쿠) 로쿠는 쇼피파이와 협력하여 로쿠TV를 통하 곧바로 쇼피파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는데요. 로쿠 리모컨 버튼 하나만 누르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 장 로쿠는 1% 올랐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리커젼 파마슈티컬스에 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신약 개발을 위한 AI모델을 가속화하고자 합니다. 2021년 나스닥에 상장한 리커젼 파마슈티컬스는 자동화나 인공지능, 기계학습 및 생체 내 검증 기능을 결합해 새로운 의약품을 발견하는 임상단계의 생명공학 회사입니다.
(브로드컴) 유럽연합은 브로드컴의 VM웨어 인수를 승인했습니다. VM웨어,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죠. 브로드컴은 작년 5월에 VM웨어를 인수하는 거래를 발표했는데 전세계적으로 독점금지법 조사 대상이 된 바 있었습니다. 올해 VM웨어 주가가 오르면서 현재 인수 금액은 기존 610억달러에서 770억달러, 우리돈으로는 99조원 규모로 늘어났습니다.
(드래프트킹스) 온라인 도박업체 드래프트킹스의 주가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다는 소식에 5% 상승 마감했습니다. 마진과 수익성에 있어 변곡점이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은행주) 6월cpi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하면서 오늘 장 은행주들이 오름세 보였습니다. JP모간은 오르면서 작년 2월 이후 최고치를 찍었고요. 또, 모간스탠리가 제프리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축소에서 동일비중으로 올렸습니다. M&A 활동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따라서 오늘 장 제프리스 주가가 4.8% 강세 보였습니다.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미국내 고객들이 이제 우버이츠와 포스트메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고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오늘 장 주가가 11% 급등했습니다.
(비욘드미트) 비욘드미트는 미국 입점 점포를 확대해 1만4천개 점포에 자사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 주가가 13% 뛰었습니다.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주가는 캐시 우드의 아크 이노베이션 ETF가 코인베이스 주식을 거의 1년 만에 매각했다는 소식에 3.5% 하락했습니다. 애틀란틱 에쿼티스가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낮추기도 했습니다. 규제 상의 문제 등을 봤을 때 코인베이스의 위험 보상이 덜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에너지주) 어제 2% 오른데 이어 오늘도 국제유가가 1%대 오르면서 에너지주들 좋은 흐름 이어갔습니다. 이번주 들어서 에너지 섹터는 4% 가량 올랐는데요. 다만 연초대비로 따졌을 때는 아직까지도 에너지주들이 두번째로 가장 부진한 섹터이긴 합니다. 에너지섹터 셀렉트 펀드는 올해 들어 5% 가까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선파워) 레이몬드제임스가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강력한 매수로 올리면서 오늘 장 주가가 무려 8% 급등했습니다. 레이몬드제임스는 올해 선파워 매도세가 과도했다고 평가하면서 목표가 21달러를 제시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