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 14일 신곡 '하루 종일 비가 내렸어' 발매…독보적 음색+감성 자극 예고

입력 2023-07-11 16:00


가수 정인이 독보적인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정인은 오는 14일 리본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 음원 '하루 종일 비가 내렸어'를 발매한다.

'하루 종일 비가 내렸어'는 가수 디아(DIA)가 지난 2010년 발매한 정규 1집의 타이틀곡으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비를 통해 표현한 곡이다. 정인은 짙은 감성과 듣는 것만으로도 애절한 보컬로 '하루 종일 비가 내렸어'를 새롭게 재해석한다.

특히 폭발하는 정인의 가창력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다이내믹해지는 음악과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전망이다.

정인은 그동안 '오르막길', '미워요', '장마'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정인만의 독보적이고 절절한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심금을 울리며 대표 보컬리스트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됐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되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하며, 리메이크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정인이 가창에 참여한 리본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 음원 '하루 종일 비가 내렸어'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