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소아,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끝이 아닌 거라면’ 11일 발매…현실 공감 이별송 탄생

입력 2023-07-10 07:31


가수 겸 크리에이터 천소아(Cheon Soa)가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주자로 합류한다.

천소아는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e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을 발매한다.

천소아의 ‘끝이 아닌 거라면’은 이별 후 겪는 아픔과 미련을 풀어낸 곡이다. ‘끝이 아닌 거라면 눈물도 참을게 많이 아프지만은 웃어볼게/솔직한 내 맘을 다 보여줄래도 작은 미련이란 게 나를 떠올릴까 애를 써’처럼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공감을 자아낸다.

수많은 OST 인기곡 작업을 책임져 온 떠오르는 작사가 김예가와 작곡가 필승불패W, 육상희, 이한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천소아의 매력적인 음색과 완벽한 완급조절이 유니크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1년 그룹 비비안으로 첫 싱글 ‘Separation’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 천소아는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진 후 드라마와 웹툰 OST 가창자로 활약, 인기 크리에이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노명희 작가의 ‘카페 앵커리지’는 어느 열대지방 바닷가의 휴양지, 카페 앵커리지에 모인 여러 인간 군상의 단편적 이야기들을 통해 세상사를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천소아가 가창자로 나선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e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은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