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마키, 이무진과 함께한 뉴진스 ‘OMG’ 커버 화제…‘감미로운 라이브’

입력 2023-07-05 15:50


&TEAM(앤팀) 멤버 마키가 ‘리무진서비스’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노래 실력을 보여줬다.

&TEAM 마키는 지난 4일 KBS Kpop 유튜브 채널의 웹 예능 ‘리무진서비스’에 출연해 K-팝, R&B, 팝송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보컬 스펙트럼과 소년미 넘치는 음색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날 마키는 지난달 14일 발매된 신보의 타이틀곡 ‘FIREWORK (Korean ver.)’ 어쿠스틱 버전을 가창하며 등장했다. 이어진 Marteen(마틴) ‘Sriracha’(스리라차), 크러쉬 ‘잊어버리지마 (feat. 태연)’, 샘김 ‘It’s You’ 커버 무대에서는 마키의 섬세한 감정 표현과 ‘힐링 보이스’가 돋보였다.

마키는 “‘리무진서비스’에 나오게 돼 행복하다. 한국어 가사와 발음을 완벽히 외우기 위해 2~3주 동안 노력했다”라는 소감을 들려줬다. 마키의 노래를 눈앞에서 감상한 이무진은 “평균보다 얇은 목소리를 사용하는데도 호흡 구간을 완벽하게 챙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디테일한 릭(음을 꺾는 애드리브)이 좋다”라고 감탄했다.

마지막으로 마키는 “&TEAM은 앞으로도 한국 활동을 열심히 할 예정이다.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방송의 피날레는 마키와 이무진이 함께 부른 뉴진스의 ‘OMG’가 장식했고 서로 다른 매력의 음색이 어우러진 무대에 실시간으로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다.

한편, &TEAM은 오는 9월 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지 최대 규모의 패션 축제인 ‘제37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3 AUTUMN/WINTER’에 출연한다. 이들은 올 2월 개최된 ‘제36회 마이나비 도쿄 걸즈 컬렉션 2023 SPRING/SUMMER’에 이어 2회 연속 행사의 메인 아티스트로 초청받으며 현지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