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2023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는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보일러 제품의 품질 및 기능 고도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전통적 기능인 난방과 온수 공급 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 스마트 가전제품으로서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친환경보일러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온수 기능'으로 기존에 비해 온수 품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사용자의 시간대별 온수 사용패턴을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한 뒤, 사용 예상 시간 전 열교환기를 예열해 빠르게 온수를 공급한다.
여기에 사물인터넷(IoT) 실내 온도조절기를 장착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 상태를 확인하고 운전 기능을 조작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귀뚜라미는 가정용보일러 산업이 연간 130만 여대 규모의 시장으로 이미 20년 전부터 성숙기에 접어든 상황에서 난방, 냉방, 공기조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제품군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지속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밖에도 난방매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3세대 카본매트 온돌', 공기정화와 실내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환기플러스 공기청정시스템', 냉방 효율과 성능은 높이고 운전소음은 줄인 '창문형 에어컨' 등 고객 접점을 늘려 새로운 주력 제품으로 발돋움 중인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소비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 손꼽히는 원동력은 품질,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함에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품질 업그레이드와 사업 아이템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4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3개로 총 50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