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이 7월 3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2023 토플면제 국제전형 후기 모집 입학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2011년 이후 그동안 약 740여 명의 입학생을 배출하였다. 또한 매년 50여 명의 학생들이 국내 6개월 교육과정 동안 토플 및 SAT면제 ESL영어과정과 한 학기 15학점 교양학점 취득 조건으로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로 입학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1월 수시모집, 3월 정시모집, 7월 후기모집에서 미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 전기공학, 경영학, 마케팅, 회계학, Business Analytics 데이터 경영분석, 생물, 화학, 간호학, 의대예비과정, 약대예비과정, 수의학, 물리치료, 음대(성악, 피아노,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미대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미디어아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전공에서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한국교육원 관계자는 "매년 많은 한국 유학생들이 지원하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학경비, 체계적인 국내 6개월 미국대학 준비과정 및 입학 보장, 출국 후 초기 현지정착서비스, 졸업 후 텍사스 주의 높은 취업률이다"라고 전했다.
텍사스주립대는 국내 6개월 미국대학준비 영어과정을 통하여 미국주립대 진학 후 미국대학 수업을 수강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영어 발표, 토론, 에세이 등을 철저히 준비를 도와준다. 동시에 토플점수가 없는 유학생에게는 토플면제 혜택을 준다. 또한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등 대학 교양 15학점을 취득하고 학점을 인정받기에 유학 준비기간 및 유학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유학생들이 국내 6개월 과정 이수 후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로 진학할 때, 사전 오리엔테이션, 공항픽업, 기숙사 입실, 은행개설을 초기 정착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 유학생들의 초기 정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밖에도 텍사스 주는 최근 경제 붐이 일어나고 있는 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주이며 경제규모도 가장 큰 주로 알려져 있다. 텍사스주립대의 위치는 미국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유학생들은 학생임시노동허가증인 OPT를 통하여 댈러스 지역에 있는 다양한 글로벌 회사에서 인턴쉽 및 취업이 가능하다.
DFW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의 대표 기업으로는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 Exxon Mobil Corporation, 통신 및 네트워크 AT&T, 삼성전자와의 반도체 협력회사인 Texas Instruments, 댈러스-포트워스에 허브공항을 가지고 있는 Southwest Airlines, American Airlines 항공사, 항공 및 방위 기업 Lockheed Martin Aeronautics, 디자인 및 광고 회사 The Richards Group 등 본사가 있다.
한편, 2023 토플면제 국제전형 후기모집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7월 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진행되며, 입학 및 상담은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입학접수처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