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고창, 광신종합건설 시공 '고창 광신프로그레스' 6월 공급 예정

입력 2023-06-09 15:18


최근 주택 분양시장에서 사물인터넷(홈 IoT 서비스)이 적용된 신축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재택근무 수요자가 증가함에 따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파트 수요자들 사이 세대 내부 생활 편의성을 중요시하게 여기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최근 신축 아파트 단지 트렌드로 수요자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스마트홈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구축 아파트와 신축 아파트의 가장 차별화된 서비스 가운데 하나가 바로 홈 IoT 서비스로 주거 공간을 보다 혁신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도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6월 전라북도에 위치한 신축 아파트 ‘고창 광신프로그레스’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호남권에 기반을 둔 중견 건설가 광신종합건설이 시공하는 해당 단지는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되어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난방 가스제어는 물론 커튼,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작동과 인터넷상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18층, 총 4개 동 20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 면적은 전용면적 84㎡ A / B / C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지하 주차장 적용으로 날씨 악천후에도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 내 빈 공간 위치를 알려주어 빠른 주차공간을 안내해주는 지하주차 유도 시스템도 적용되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주차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오너들을 위한 전기차 전용 충전시설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열린 도서관 등이 적용된다. 또한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공동현관부터 집 앞까지 자동출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에는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클린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비롯해 공동현관에는 에어샤워 부스가 설치된다.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 고인돌대로 이용으로 고창 전 지역은 물론 고창 일반산업단지 또한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고창-담양고속도로가 인접해 타 시도로의 이동 또한 용이하며 고창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또한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고창 경찰서, 고창 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가까우며, 생활체육 테마공원과 모로비리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 분양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HUG의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