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GRE 면제 대학원 입학 및 장학금 취득 국제전형 진행

입력 2023-05-25 16:17
수정 2023-05-25 16:17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학교가 국내외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학생을 대상으로 경영대, 공대, 이과대, 농대, 미대, 음대, 교육대, 간호대 등 다양한 대학원 전공에서 대학원 석·박사 과정 국제전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학교는 각 단과대학별로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대학은 MBA 경영학, Business Analytics, 재무학, 마케팅, 공급망경영 등의 대학원 과정이 있다. 한국유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학과는 비즈니스분석학과로, 텍사스주립대가 위치한 댈러스지역이 IT 및 글로벌 기업이 집중되어 있어 졸업 후 취업이 유리하다.

이공과대학은 컴퓨터공학, 기술경영, 화학, 생물, 수학전공에서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공학은 IT기업에 취업하려는 한국유학생들에게 주목 받는 전공이다. 이어 교육 및 휴먼서비스대학은 카운셀링, 심리학, 유아교육, 특수교육, 운동요법, 영어교육, 교육공학 등 다양한 전공을 제공한다.

또한 예체능분야 대학원 전공도 지원하고 있다. 미술 분야에서는 시각디자인,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무대예술을 비롯하여 음악 분야에서는 성악, 피아노, 플루트, 트럼펫, 클라리넷 등 세부 전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예체능분야는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여 저렴하게 학업할 수 있다. 더불어 성적이 3.0(4.0 기준)을 넘으면 GRE점수를 면제받으며, 서울에 있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동안 미국대학원 준비 ESL영어수업과 듀오링고 시험을 패스하면 입학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학부 전공과 다른 대학원 전공으로 지원 가능하며, 미국주립대학교 대학원 진학 전 대학원 전공에 대한 사전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모든 대학원 국제학생들은 졸업 후 국제학생 임시 노동허가증인 OPT를 통하여 1년간 취업 및 인턴쉽이 가능하며, 컴퓨터공학, 비즈니스분석학 등 STEM전공은 총 3년 동안 합법적으로 미국 내에서 취업 및 인턴쉽을 할 수 있다.

한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그동안 약 700여 명 이상의 학부 및 대학원생이 진학했고 컴퓨터공학 및 음대 대학원 학생들은 전원 장학금 및 In State 등록금 혜택을 받았다.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대학원은 매년 수시모집 (1월), 정시모집(3월), 후기모집(7월) 대학원생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대학원 프로그램 및 입학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입학접수처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