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25일 ‘엠카운트다운’ 출연…신곡 'ICKY' 무대 최초 공개

입력 2023-05-25 15:50


카드(KARD)가 본격적인 신곡 'ICKY' 활동에 돌입한다.

소속사 측은 25일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가 오늘(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미니 6집과 동명의 타이틀곡 'ICKY'(이끼) 무대를 펼친다”고 밝혔다.

카드가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건 전작인 미니 5집 'Re:'(리:) 활동 이후 약 11개월 만이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신곡 'ICKY'는 그루비한 사운드 위로 카드의 매력을 밀도 있게 눌러 담은 곡이다. 끈적끈적한 느낌을 뜻하는 단어 'ICKY'처럼, 서로를 녹이는 뜨거운 마음과 촉각을 곤두세우게 하는 농밀한 분위기가 곡 전반에 깔렸다. 신선한 비트와 어우러진 멤버들의 한층 깊어진 보컬이 더욱 중독성 짙은 트랙을 완성했다.

카드는 'ICKY' 무대를 통해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와일드 카드'의 면모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절도 있는 군무로 카드 특유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표현하면서도, 물 흐르듯 이어지는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카드의 신보 'ICKY'는 네 멤버의 진화한 음악적 역량과 성장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컴백마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아 온 카드의 자부심과 자신감이 모두 담겼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앨범의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냈다.

한편, 카드는 25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ICKY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