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5월 23일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2023’ 행사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전 세계 CRM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음성, 블록체인 등과 같은 신기술 지원을 통해 기업이 속한 산업군이나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고객에 대한 360도 뷰 확보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세일즈포스 코리아는 ‘고객중심 비즈니스를 위한 여정’을 주제로 각 산업 및 업무 영역별 디지털 혁신 노하우 발표, 데이터 생태계’ 구축 및‘고객 경험의 총체적 향상’ 위한 고객관계관리의 패러다임 제시를 목표로 총 8개 트랙, 30개 이상의 세션에서 20개 이상의 국내 기업의 디지털 혁신사례를 공개했다. 아울러, 세일즈포스 및 파트너사의 부스에서는 각종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우들은 “세일즈포스 코리아와 국내 고객사들의 기조연설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고객 중심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그들의 관점에 대해 배우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교과과정에서 배운 세일즈포스의 다양한 협업 도구와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태블로가 실제 현업에 적용되는 것을 보고 고객 중심 비즈니스 도구의 중요성 더욱 실감했다“, ‘세일즈포스 고객360 뷰, 아인슈타인GPT와 같은 기술들은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더욱 유형적이고 실용적으로 느끼게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라이브 행사에서 우리 학우들이 고객 중심 사고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고 새로운 AI 기술 및 CRM에 대한 세계적 선도기업의 탁월한 솔루션, 적용 사례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강조하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학우들이 더욱 이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 능력 및 데이터 분석 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3학년 하반기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발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 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