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역 인근 첫 지식산업센터 '디스페이스' 분양 진행 중

입력 2023-05-19 13:09
수정 2023-05-19 13:17


서울 구로구 일원에 지식산업센터 디스페이스(D-SPACE)가 분양에 나섰다.

지하철 1호선 개봉역 역세권에 첫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5층~지상 13층, 1개동, 대지면적 1,986.00㎡에 연면적 16,862.49㎡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이 같이 조성된다.

도보권에 개봉역이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용이하며, 수도권으로 이동 가능한 지선, 간선 버스노선을 갖춰 대중교통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사업지와 인접한 경인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46번국도를 통해 부천과 부평, 김포공항 등을 비롯하여, 구로, 가산디지털단지 업무지구(G밸리)와 영등포 및 여의도 업무지구(YBD), 강서 마곡업무지 등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도 갖췄다.

주요 업무지구와의 인접에 따른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고척스카이돔, 아이파크몰,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 및 문화시설 인프라가 인접하고, 안양천, 개봉근린공원, 구로개봉유수지, 생태공원 등 녹지시설 형성으로 보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특징이다.

단지는 수요층이 가장 선호하는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로 설계되며, 기업 니즈에 충족하는 다양한 타입의 면적이 제공된다. 또한 층고 5.1m, 마감층고 3.9m로 타 지식산업센터 대비 1m 이상 높은 층고 설계와 서비스 발코니 면적으로 입주 후 다양한 인테리어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공급되어 인근 유동인구와 입주민 모두에게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개봉 3구역, 5구역, 고척4구역, 개봉공구상가 등 사업지 인근 재개발 및 재건축사업과 서울시 역세권활성화 사업에 개봉역 선정, 수도권 광역교통망 GTX-B노선(24년 착공 예정), 신구로선 개통시 개봉역과 함께 더블역세권 형성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