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Per'로 성공적 데뷔 첫 주…‘비주얼+패션+퍼포먼스’ 완벽 3박자로 눈도장

입력 2023-05-15 08:10


ADYA(에이디야)가 ‘Per’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속사 측은 15일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가 지난 9일 첫 번째 싱글 앨범 'ADYA'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Per'로 데뷔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다채로운 'Per' 무대를 펼쳤다. 신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대학 축제에 참여해 이례적인 활동을 선보이기도 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Per'는 'Perfect'의 줄임말로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출발하는 모습을 단정 짓지 않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곡이다. 경쾌한 드럼과 808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트랩 장르며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특히 자신감 넘치는 가사와 어울리는 '콧대 자랑 춤' ,'퍼센트 춤' 등 다양한 포인트 안무는 에이디야의 에너지 넘치는 텐션을 이끌었다. 다섯 멤버의 완벽한 팀워크와 당당한 제스처 등 차별화된 매력이 5세대 퍼포먼스 그룹다운 면모를 보여주기 충분했다.

본격적으로 데뷔라는 모험을 출발한 에이디야는 매 무대에서 '잘 놀 줄 아는 아이들' 그 자체를 품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K팝을 상징하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존경하는 자세로 배우고 성장해 자신들만의 진짜를 찾을 이들의 모험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에이디야만의 솔직하고 당당함을 음악으로 표현한 'Per'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각종 음원 사이트와 공식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