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라디오 DJ를 꿈꾸던 모든 이들 위한 '낙원 FM 일일 DJ 체험'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3-05-12 14:50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이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 “'낙원 FM 일일 DJ 체험'의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다”고 밝혔다.

'낙원 FM 일일 DJ 체험'은 누구나 꿈꾸던 라디오 DJ가 되어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주제 및 내용, 진행 스타일 등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방송 대본을 작성하고 노래를 선곡하는 등 나만의 라디오 방송을 만들 수 있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의 N스페이스(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에는 라디오 DJ를 꿈꾸던 모든 이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별도의 심사과정은 없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4시 사이에 실시간 방송되며,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 라디오 방송 진행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진행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음악과 토크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라디오 DJ로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낙원 FM 일일 DJ 체험'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 6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국내 최대 악기 종합상가 낙원상가 하부 공간에 마련된 시민생활문화 공간으로, 지난 2020년 10월 개관 이후 시민을 위한 악기 기증 사업을 전개하며 다양한 생활문화의 전파와 확산을 위한 터전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 서울특별시로부터 수탁을 받은 사단법인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가 지난 2022년 8월부터 위탁운영을 맡고 있다.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중소형 기획사를 비롯해 소속사 없이 활동하는 인디 뮤지션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권익을 보호하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