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2차 전지 관련주의 하락으로 인해 코스닥 지수가 약 1% 정도 하락했다. 그러나 대형주들이 주춤하는 가운데 실적이 좋은 셀트리온을 비롯하여 설탕, 곡물 및 로봇 관련주와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였다.
한국경제TV 와우넷 이상로 파트너는 "현재는 꺾여있는 낙관론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시장은 우상향이고, 셀트리온 1분기 영업이익이 1,820억 원을 기록했고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7% 정도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다."라며 "6월의 경우 5일부터 8일까지 바이오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셀트리온 그룹주의 임상에 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장은 아직 불확실성이 크다 보니 정확하게 확인된 종목군인 셀트리온과 한미약품같이 규모가 큰 기업들에 대해 매수세가 쏠리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상로 파트너는 총 57명의 파트너 중 탁월한 종목선정과 매매실력으로 유료 회원 수익에 기여하여 한국경제TV 와우넷 5월 1주차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이상로 파트너는 매일 오후 1시 한국경제 TV K스탁 라이브 '이상로의 텐텐배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증권 시장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개인 투자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방송은 케이블TV와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