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디지털자산위원회는 가상자산과 핀테크 취업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4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디지털자산위, 핀테크협회, 인터넷전문은행 등은 '크립토취업&핀테크창업 A to Z 완벽이해'라는 주제로 가상자산 및 핀테크 업계의 유용한 취업, 창업 정보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배진희 두나무 리쿠르팅 매니저, 형윤선 코인원 HR팀장이 가상자산 업계 관련 취업 정보를 공유했다. 배진희 매니저는 "서비스에 신뢰와 앞선 기술력을 통해 진정성과 책임감으로 성과를 내는 것이 두나무의 DNA"라고 강조했다. 형윤선 팀장도 "코인원은 가상자산 업계 혁신의 중심에 있다"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분들을 찾는다"고 말했다.
인터넷뱅크 분야에서는 이효연 카카오뱅크 매니저, 송정현 K뱅크 매니저, 방성훈 네이버파이낸셜 인사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효연 매니저는 "자기주도적으로 일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다"고 언급했다. 방성훈 담당자는 "정해진 출퇴근 시간 없이 책임을 다하는 문화"라고 설명했다.
이날 윤창현 의원은 행사에 참석해 "(가상자산 관련) 취업 정보가 많이 공유되지 않아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