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추영우, 만능 캐릭터로 눈부신 활약…‘직접 피아노 연주+안정적인 노래실력’

입력 2023-04-11 09:50


‘오아시스’ 추영우의 다재다능한 면모가 눈길을 끈다.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가졌지만 정신(설인아 분)의 마음만은 가지지 못해 고군분투하는 최철웅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로 캐릭터를 그려내고 있는 배우 추영우가 감성적인 노래실력을 자랑해 관심을 모은다.

지난 10일 11회 방송에서 철웅은 3년의 시간이 더 흐른 뒤에도 여전히 정신을 향한 마음을 접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그녀를 위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는 이벤트까지 준비한 철웅은 정신을 보는 애정 가득, 진심 어린 눈빛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흔들리게 만들었지만 이내 정신에게 또 한번 거절당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추영우는 철웅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담아내는 열연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면면들로 캐릭터의 매력을 한껏 물들이며 빈 틈 없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방송에 앞서 지난 4일 공개된 OST Part.4 ‘오아시스’에서 어쿠스틱 버전까지 선보이며 담백한 가창으로 본방송의 고백신을 기다리게 만들기도.

소속사 측은 “추영우는 해당 장면의 촬영과 OST에 참여하기 위해 바쁜 스케줄 속에도 틈틈이 피아노 연습은 물론, 노래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며 “작품 안팎으로 빛낸 노력이 하나 둘 빛을 발하며 그가 앞으로 보여줄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12회는 11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