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간으로 4월 5일 수요일, 30분 전쯤에 마감한 미국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입니다. 간밤 미국증시는 고용 둔화 조짐 속에서 혼조세로 마감했는데요.
(FAANG주) 나스닥 지수가 3거래일 연속으로 하락 마감했고요. 오늘은 1%가 빠지면서 3대 지수가 가운데 낙폭이 가장 컸는데요. 주요 빅테크들 주가 흐름부터 체크해보겠습니다.
(애플) 애플은 인도에서 첫 매장을 엽니다. 2020년에 처음 온라인 스토어를 인도에서 열었고, 21년부터 오프라인 매장을 열 계획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미뤄진 거였고요. 인도는 전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입니다.
(메타) 한편 메타의 CTO는 닛케이 아시아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대부분의 시간을 새로운 AI부서에서 일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아거스는 메타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올리면서 불확실한 거시환경 속에서 메타의 비용절감 정책이 수익성을 끌어올릴 걸로 평가했습니다.
(알파벳) 잠시 뒤 이슈에서 더 자세히 다룰 예정인데요. 밤사이 나온 알파벳 소식 하나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이 자체개발한 4천개 이상의 최신 반도체로 구동되는 AI슈퍼 컴퓨터의 세부사항을 발표했는데요. 자사의 이 슈퍼 컴퓨터가 엔비디아의 A100 칩보다 더 빠르고 전력을 덜 쓴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AI 모델 트레이닝과 전개 시장의 90% 차지하고 있다면 구글은 2016년부터 TPU칩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요.
(반도체주) 오늘 다른 반도체주들 흐름은 어떤지 이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2% 가까이 빠지면서 어제에 이어서 하락했는데요. AMD가 특히 3%, 엔비디아가 2% 빠졌습니다.
(팔란티어) 소프트웨어 기업 팔란티어는 미국 정부와 많은 협력을 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최근 실적 발표 때도 지난 4분기 때 정부 부문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팔란티어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민간 부문에서 공공 부문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오늘 장 전기차업체들 부진한 흐름 이어갔습니다. 일제히 하락한 모습인데요. 리비안과 니콜라가 특히 4%대 빠졌습니다.
(퍼스트시티즌스) 이어서 지역은행주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SVB를 인수하기로 한 퍼스트시티즌스에 대해 UBS가 투자의견을 매도에서 매수로 두단계나 높였습니다. 퍼스트시티즌이 SVB를 인수하면서 수입 흐름이 개선될 거라는 설명인데요. 경기침체 시나리오 속에서도 퍼스트 시티즌스 대차대조표에는 큰 영향이 없고 오히려 긍정적일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존슨앤존슨) 이이서 헬스케어주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존슨앤존슨은 자사의 베이비 파우더에 있는 탈크제 분말이 암을 유발한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한 원고들에게 89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1조 6천억원의 합의금을 제안했는데요. 해당 내용은 잠시 뒤 이슈에서 더 자세히 다룰 예정이고요.
(일라이릴리) 일라이릴리가 실험하고 있는 치매 치료제가 초기 치매단계 환자들의 뇌 플라크 수치를 낮춰준다는 데이터가 나왔습니다.
(유나이티드헬스) 레이몬드제임스는 유나이티드헬스 주가가 매력적으로 보인다며 강력한 매수의견을 제시했는데요. 목표가는 63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페덱스) 페덱스는 조직 개편과 배당금 인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투자자의 날 행사를 앞두고 연간 배당금을 44센트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효율성 향상을 위해 모든 운영 회사를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할 예정입니다.
(월마트) 월마트는 2026년까지 매장의 3분의 2를 자동화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투자자의 날에서 회계연도 24년도 EPS가 5.9에서 6.05달러로 전망했습니다.
(베드배스앤비욘드) 파산위기에 놓인 베드배스엔비욘드 소식도 살펴보겠습니다. 힐코 글로벌이 배드베스앤비욘드의 재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최대 1억2천만 달러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밝혔지만 회사에 대한 불안으로 주가는 오히려 빠졌습니다.
(치폴레) 멕시칸음식체인 치폴레가 샐러드 레스토랑 체인인 스위트그린이 자사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따라서 오늘 스위트그린 주가가 6%로 크게 밀렸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