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서울 마곡지구서 'VL르웨스트' 공급 나서

입력 2023-04-05 17:03


최근 분양 시장에서 다양한 계약 조건 및 혜택 등을 제공하는 단지에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복합단지에 공급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가 계약자 및 최초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제공한다. 통상적으로 분양가의 10%에서 20%를 계약금으로 내야하는 것과 달리 수요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인 것이다. 또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과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면서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대출 금리에 대한 부담 또한 낮췄다.

최초 입주자에게는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된다. 임대형 실버타운으로 공급되는 만큼, 향후 시장 상황에 따른 보증금 인상은 고려할 수 밖에 없는 사항이다. 그러한 점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계약 조건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며 현재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서울 도심에 공급되는 만큼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의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 역이 직통으로 연결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다채로운 일상생활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지하 보행 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식물원'은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 색다른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도 제공된다. 시니어 입주민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전문적인 건강관리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단지와 인접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서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재활 및 물리치료 서비스 등 건강검진이 가능하고 예약부터 치열한 대학 병원인 이대서울병원을 이용할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이 건강관리센터를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