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덴트릭스 잇몸치약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기존 성분인 에티즘, 몰약틴크, 비타민E 등에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후박추출물'과 'TECA(센텔라 정량추출물)'를 추가해 더 강화된 잇몸솔루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잇몸플러스 치약의 에티즘은 구취의 감소, 치태 침착 감소, 치은염증 감소, 치은출혈 감소, 점막조직의 정상화, 구강건조증 경감 효과가 있으며, 후박추출물은 항염효과가 있다. 또 다른 성분인 TECA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시즌1 치약에 비해 더 강화된 잇몸케어 작용을 해준다.
실제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의 2주간의 사용 결과, 피 시험자 전원(100%)은 잇몸질환 예방효과를 경험했으며, 구취문제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치면세균지수가 31.39% 감소하는 등 시험자 전원(100%)의 치면 세균막지수가 유의미하게 낮아졌고, 잇몸염증지수 73.89% 감소, 잇몸출혈지수 66.88% 감소했으며, 치주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균 7종이 감소하는 등의 결과를 확인했다. 또 구강내의 오염이나 생리적인 구취의 원인물질과 관계되는 구취(황화수소), 구강내의 질환과 관계되는 구취(메틸메르캅탄), 음식물 대사에 의한 일과성 구취(디메틸설파이드)도 각각 89.79%, 96.3%, 86.4% 감소했다.
여기에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페퍼민트, 민트, 로즈마리엑스, 세이지엑스, 녹차엑스 유칼립투스오일 등 6가지 허브 성분으로 세정력 만족도 100%, 개운함 만족도 96.65%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24가지 유해 의심 성분이 불검출됐으며, 잇몸, 치주질환의 예방뿐만 아니라 프라그 제거, 충치 예방 등 총 7가지의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았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실외마스크 해제로 잇몸 및 구강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신제품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으로 잇몸을 케어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덴트릭스 잇몸플러스 치약은 동국제약 헬스케어 홈페이지(DK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함께 출시된 잇몸플러스 가글, 마우스스프레이 플러스, 혀클리너 플러스 3종을 통한 추가적인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