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제천역세권 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한마음리빌드아카데미’의 추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장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사업화 지원금, 매출 창출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제천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학생, 기존 상인 등 신규 창업 및 업종 변경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제천시민 뿐 아니라 전국의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및 대학생은 참여 가능하다.
가장 먼저 창업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창업에 대한 기초와 심화교육 등이 진행되며, 폭넓은 교육을 통해 창업 역량을 키운다. 또한 경영능력과 홍보마케팅 전략 등 전문가가 아니면 어려움이 있는 분야에서도 전문가를 섭외하여 1:1 맞춤 멘토링을 진행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에 제천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한마음리빌드아카데미는 창업 교육과 특화 컨설팅, 사업화 지원금, 크라우드 펀딩 등을 활용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나은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사업화 지원금은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최대 1,000만원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으며, “31일까지 추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성공창업을 꿈꾸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