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이 IT 인프라스트럭처업체인 지티플러스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유티모스트INS, 락플레이스에 이어 지티플러스까지 인수하면서 IT시스템 데이터와 자원 관리, 미들웨어, 오픈소스, 보안, 클라우드 플랫폼까지 강력한 인프라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중심으로 탄탄한 운영을 이어온 지티플러스를 통해 오라클 및 데이터 영역 비즈니스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지티플러스는 미들웨어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모니터링 등 인프라 소프트웨어 분야와 클라우드 분야에서 활약해 왔으며, 지난해 매출액 1,120억원 달성과 누적고객사 2,060여 곳을 보유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클라우드 아키텍트, 클라우드 전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지티플러스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 전략이 보편화되는 트렌드에 대응하고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인공지능(AI)·머신러닝·로봇 자동화(RPA) 등 신기술을 결합하고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배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데이터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지티플러스라는 탄탄한 회사를 가족으로 맞이한 만큼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해 아시아 최고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기술 선도적이며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한 회사 인수를 통해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핵심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