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바클레이즈 “美 기술주 하락 전망…풋옵션 매수 바람직”

입력 2023-03-22 11:10


영국계 초대형 투자은행(IB) 바클레이즈가 미국 기술주의 하락을 전망하며 이를 활용할 풋옵션 매수를 추천하고 나섰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안슐 굽타는 이날 투자 메모에서 “미국 기술주의 최근 강세가 지속될 것 같지 않기 때문에 미국 기술주에 대한 풋 스프레드를 매수할 것을 제안한다”고 적었다.

최근 몇 주 동안 투자자들은 은행 혼란 속에서 안전한 피난처로 기술주, 특히 대형 기술주인 빅테크주에 몰려들었다. 이러한 주식은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에 더 나은 위치에 있다고 여겨지는 강력한 현금 흐름과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제공한다.

그러나 바클레이즈는 “최근 기술 기업의 실적이 흔들릴 것으로 예상하며 이 부문은 고평가되었고 팬데믹 이전 수준의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보았다.

바클레이즈는 “이러한 배경을 고려해 최근 기술주 랠리는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 ETF(QQQ)’를 사용해 기술주 하락에 베팅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QQQ는 나스닥100지수 수익률을 그대로 추종한다.

굽타는 “특히 우리는 QQQ의 5월 23일 305/260 풋 스프레드를 4.9:1의 최대 지급 비율로 구매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알파벳은 16% 급등, 메타와 세일즈포스 15%, 엔비디아 13%, 마이크로소프트 9%가량 상승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3% 넘게 오르며 타 주요 지수를 능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