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3월 23일 ‘해군 물류 체계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해군 물류체계 일반현황, 해군 군수품 재고관리 방법, 해군 물류체계 발전방향 등에 대해 국군복지단 부산지원본부 본부장이 강의한다.
전쟁에서 보급에 대한 문제는 전쟁 결과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하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서도 군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민간 물류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은 군수물류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류의 뿌리인 체계적인 군사물류관리를 통해 기업물류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귀한 강연이 될 것이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군수 물류를 배울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라고 전했다.
이번에는 유통물류학과와 군경상담학과, 경영학부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특강인 만큼 물류, 유통에 관심이 있는 학우, 군에 재직하고 있는 학우 등 재학생은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수요예측, 재고관리, 유통물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물류센터 운영과 안전, SCM,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