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주주총회 앞두고 전운…사모펀드 FCP, 의결권 위임 착수

입력 2023-03-16 10:00


사모펀드 플래시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이하 FCP)가 오는 28일 열리는 KT&G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온라인 플랫폼 비사이드를 통한 의결권 위임 활동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KT&G 주주총회에서는 FCP가 아그네스(AGNES)를 통해 제안한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 황우진 전 푸르덴셜 생명보험 대표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후보 추천과 15%에 달하는 자기주식 소각, 현금배당 주당 1만 원 등이 표결에 부쳐진다.

FCP는 KT&G 주주총회 제안 10개 안건 관련 발표 자료와 주주 대상 서한 등을 웹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하고 일반 주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FCP는 이번 의결권 위임활동과 함께 오는 21일 오후 4시 온라인 주주설명회를 열고, 이상현 대표가 주요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입장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현 대표는 "국내 법규를 엄격히 준수하는 등 제반상황 준비 때문에 주주총회 소집 공고 후 긴 공백기간이 발생했다”며 "우리의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시점이 도래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이어 "KT&G의 거버넌스와 주주환원 정상화, 저평가된 주가 해소 등을 위해서는 주주분들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주주의 뜻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개인 주주의 참여율이 75%를 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