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간으로 3월 9일 목요일, 마감까지 저희는 30분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다음 날 발표되는 2월 고용 보고서를 주시하고 있는데요. 오늘 장 눈에 띄었던 특징주들 바로 만나보시죠.
(전기차) 전기차업체 흐름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일제히 하락하고 있는데요. 니콜라가 특히7% 가까이, 니오와 테슬라나 4%대 빠지고 있는데요.
(제너럴모터스) 제너럴모터스는 퇴직장려지원금에 따른 비용이 15억 달러 발생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우버) 한편 우버가 화물 사업부를 분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FAANG주) 주요 빅테크도 일제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5% 가까이, 메타와 알파벳은 2%대 하락하고 있는데요.
(애플)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에버코어가 시장수익률 상회의견을 유지했는데요. 아이폰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이제 과하다는 설명입니다.
(엣시) 제프리스가 엣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시장수익률 하회로 두단계나 낮췄습니다. 구매자 이탈률이 높아짐에 따라 회사가 마케팅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데, 이는 엣시의 EBITDA에도 압력을 가한다는 설명입니다.
(반도체주) 오늘 장 반도체주 흐름도 체크해보면, 어제와는 좀 상반된 모습입니다. 인텔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퀄컴과 엔비디아가 3%대로 크게 빠지고 있고 마이크론과 AMD도 2% 가까이 하락하고 있는데요.
(TSMC)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TSMC에 대한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강력한 AI수혜주가 될거라는 분석입니다.
(바이두) 중국 인터넷 기업 소식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바이두 직원들은 챗G P T 대항마 개발의 마감기한을 지키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징둥닷컴) 징둥닷컴은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4분기 EPS는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매출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오늘 장 징둥닷컴 주가는 급락하고 있습니다.
(제너럴일렉트릭) 제너럴일렉트릭은 투자자 회의를 앞두고 올해 가이던스를 재확인했는데요. 높은 한자릿수의 유기적 매출 성장을 전망했고, EPS는 1.6에서 2달러 정도로, 잉여현금흐름은 34억에서 42억달러 정도로 예상했습니다.
(페이팔) 온라인 결제서비스 업체 페이팔은 사업 전반에서 예상했던 거보다 더 큰 강점이 보인다는 CEO의 컨퍼런스 발언에 따라 오늘 장 주가가 강세 나타내고 있는데요. 인플레가 완화되면서 임의소비재 지출이 다시 회복하고 있다고 CEO 는 설명했습니다.
(펠로톤) 미국 국제무역 위원회는 펠로톤의 비디오 스트리밍 피트니스 기기가 네트워크 특허를 침해했다는 걸 근거로 수입을 금지했는데요. 펠로톤은 바이든 행정부의 60일 검토기간도안 유예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는 이날 발표할 예정이었던 2022년 연말 결산보고서 발표를 연기하기로 하면서 오늘 장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서 2020년까지 현금흐름표가 어떻게 수정됐는지 등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막판 질의가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