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T(티)셀파 원격교육연수원'이 교사들의 지식 나눔 플랫폼 'T배움터'를 9일 론칭하고, 같은 날 첫 번째 서비스인 'T쌤-라이브'를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T배움터'는 교사 간 교류를 통해 자유롭게 지식과 콘텐츠를 나누고, 'T쌤-라이브'에서 공유되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T쌤-라이브, ▲교사연구회, ▲교사콘텐츠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T쌤-라이브'를 시작으로 나머지 서비스는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한 'T쌤-라이브'는 비대면 강의 서비스로 교사라면 누구나 직무연수 및 자율연수를 개설하고 수강자를 모집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주제로 강의할 수 있다. 줌(ZOOM) 기반의 온라인 화상 강의실이 제공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모임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각종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T쌤-라이브' 서비스는 오픈 기념으로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T배움터' 사이트를 통해 9일(목)부터 수강 신청을 받아 23일(목) 19시 서울구로초등학교 신건철 선생님의 '요즘 학부모 상담법' 강의를 시작으로 4월 13일(목)까지 상권샘, 이종대왕, 꿈꾸는 안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오랜 시간 좋은 콘텐츠로 인정 받아온 선생님들의 라이브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 내용은 3월 신학기 시작과 함께 교사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학급운영과 학급관리, 학부모 상담 등 교육활동 노하우와 공교육 디지털 전환에 맞춰 에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한 수업 설계 및 학급운영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후에도 선생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14일(화)부터 수강 회원 대상으로 ▲수강이벤트, ▲함께 이벤트, ▲후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오픈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배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재교육 T셀파 전략본부 김황 부문장은 "'T셀파 원격연수원'에서 교사 지식 나눔 플랫폼 'T배움터'를 정식 론칭하고, 'T쌤-라이브'를 통해 신학기 학업 준비에 바쁜 선생님들을 위해 꼭 필요하고 유용한 강의만 골라 실시간 라이브로 제공한다"며 "특별히 오픈 이벤트 기간에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강사들의 퀄리티 높은 강의를 무료로 들을 기회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