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지, ‘K-Culture x K-Soul’ 프로젝트 네 번째 주자…27일 '눈물이 핑' 발매

입력 2023-02-24 13:00


가수 김예지가 유니크한 음색으로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네 번째 가창자로 김예지가 참여해 오는 27일 '눈물이 핑'을 발매한다.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는 드라마, 영화, 도서, 웹툰, 미술, 사진, 공연 등 문화 콘텐츠의 장르 경계를 허물고 작품이 지닌 서사와 스토리를 콘셉트로 새로운 음악을 탄생시키는 감성 프로젝트다.

첫 번째 컬래버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 '신부가 필요해'(공동제작 피플앤스토리, 바이포엠스튜디오/원작 박수정/작가 루홍, 미니)와 만나 다채로운 감성의 음원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 오후 SUMMIT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음원 '눈물이 핑'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영상 속 김예지는 빈티지한 색감과 몽환적인 분위기에 흠뻑 젖어 쓸쓸하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김예지만의 유니크한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몰입을 더한다.

"핑 돌아서 나 핑 돌아서 널 잡지 못했어 / 가지 마 아직 너에게 할 말이 있어" "눈물에 핀 내 가슴에 핀 / 사랑했던 널 보낼 준비를 못 해서" 등 라임이 돋보이는 가사 또한 귓가를 사로잡는다.

김예지는 폭넓은 장르 소화력은 물론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보컬리스트로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슈퍼밴드2'에서 밴드 카디(KARDI)를 결성해 TOP3에 올랐고 '복면가왕'에서는 5연속 가왕에 등극하며 독보적인 실력을 입증했다.

한편 김예지가 가창한 'K-Culture x K-Soul' 감성 충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네 번째 음원 '눈물이 핑'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