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글로벌 틱톡 챌린지 캠페인 13억뷰 기록

입력 2023-02-22 16:35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가 지난해 진행한 글로벌 틱톡 챌린지 캠페인으로 브랜드 누적 조회수 13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스알엑스는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와 '어드벤스드 스네일 92 올인원 크림'을 활용한 스네일 틱톡 챌린지를 북미와 동남아 4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에서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2만명 넘는 전세계 유저가 참여했고, 브랜드 누적 조회수는 13억뷰를 넘어섰다. 열풍에 힘입어 스네일 라인이 북미 및 동남아 지역에서 완판되는 등의 성과가 나타났다.

성공적인 캠페인 운영으로 글로벌 전 채널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고, 특히 아마존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자사 제품이 뷰티 카테고리 전체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으며, 쇼피, 큐텐재팬 등 글로벌 전 채널 평균 성장률이 266%을 기록해 해외 시장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틱톡 캠페인 운영의 호조에 힘입어 경기 침체 상황에도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70% 증가했고 연간 목표매출, 영업이익 모두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판매채널을 확장을 통해 소비자 접점 기회를 넓히고 제품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내일이 기대되는 지속 성장 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