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VE: (메이브), 첫 번째 싱글 플랫폼 앨범 발매 확정…글로벌 팬心 저격 행보

입력 2023-02-22 13:50


MAVE: (메이브)가 데뷔 앨범을 플랫폼 앨범으로도 선보인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Minirecord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의 상자)의 플랫폼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PANDORA'S BOX' 플랫폼 앨범은 총 4종으로 발매된다. 앨범 케이스, 멤버의 사인이 포함된 미니 카드, 4종 포토카드 세트, 북릿 가사지와 디지털 콘텐츠가 풍성하게 수록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PANDORA'(판도라)와 수록곡 'WONDERLAND (IDYPIA)'(원더랜드 (이디피아))의 음원은 물론, 디지털 포토카드와 콘셉트 포토도 포함된 구성이다.

지난달 디지털 싱글로 발매됐던 'PANDORA'S BOX'의 콘셉트와 이미지까지 소장하고 싶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MAVE: (메이브)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한 달여 만에 플랫폼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MAVE: (메이브)는 이처럼 독창적인 행보로 메타 아이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앞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출연해 'PANDORA' 무대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3주 만에 재출연까지 성사시키며 화제성의 중심에 섰다.

또한,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PANDORA'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고, 응원법 및 팬덤명 공모 이벤트로 팬들과 다채로운 소통도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멀티버스 세계관에 대한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를 동시 연재하는 색다른 활동으로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플랫폼 앨범으로 인기를 입증한 MAVE: (메이브)의 광폭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MAVE: (메이브)는 계속해서 무대, 게임, 웹툰, 메타버스 세계를 오가는 글로벌 활동으로 K-POP 씬과 메타버스 시대에 NEW WAVE를 일으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