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가 중, 고등학생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21일 메디톡스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 탐색 강연,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게 된다.
메디톡스는 R&D(연구개발) 전문인력과 광교 R&D센터 시설을 활용해 경기도 내 중학교 및 고등학생(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포함)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설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업 소개 ▲신약개발 연구원 직무 소개 ▲광교 R&D센터 소개(투어) ▲바이오제약 산업의 미래와 신약 개발 과정 등 특별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오는 4월과 10월, 연 2회 진행 될 예정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바이오제약 분야에 관심을 갖게 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메디톡스는 향후에도 미래의 바이오제약 인재가 될 우리 청소년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희생자와 피난민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의 구호기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글로벌 CSR캠페인 ‘Team 2022’를 통해 2018년부터 전 세계 소아 뇌성마비 환우들의 근육 강직으로 인한 첨족기형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