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 치료제 임상 긍정적"…에스씨엠생명과학 '급등'

입력 2023-02-20 09:28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췌장염 치료제의 긍정적인 임상 결과 소식에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20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2,090원(+22.59%) 오른 1만1,340원에 거래 중이다.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은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2a상 결과 논문이 소화기 분야의 세계적인 학술지에 게재가 확정됐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임상2a상 결과를 주요 내용으로 설명하고 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임상2a상에서 급성 췌장염 환자 36명을 대상으로 약물 효능을 검증한 바 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이번 논문을 통해 줄기세포치료제 임상2상에서 약물과 관련해 중대한 이상반응이 없었으며, 급성 췌장염에 높은 항염증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논문은 급성 췌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를 밝혔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소화기학 분야 최고 저널에 논문이 게재된 것은 동종골수유래 줄기세포가 급성 췌장염의 초기 염증 반응 억제에 관여한다는 당사의 연구 결과를 인정받은 성과다"라고 말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현재 해당 의약품의 유효성 확증을 위해 임상2b상을 준비하고 있다. 임상2b상이 마무리되면 조건부 품목허가를 받아 조기 사업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