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시간으로 2월 13일 월요일, 마감까지 저희는 30분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미증시에도 새롭게 한주가 시작됐고요. 마침 월요일에 기분 좋게 3대 지수는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 발렌타인 데이에 CPI가 발표됩니다. 기업들 실적에 대해 살펴보자면, 지금까지 S&P500의 80%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장 마감 후에 솔라엣지가 실적을 공개합니다.
(빅테크) 오늘은 빅테크 주가흐름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알파벳 제외하고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메타) 메타가 추가 인력 감원을 검토중이라는 파이낸셜 타임즈 보도가 나왔는데요. 현재 일부 팀의 최종 예산이 연기되고 있어 직원들의 불평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메타는 지난 11월에 이미 직원의 13%를 해고했고 추가 감원은 3월에 이뤄질 걸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장중에 3% 상승하며 시총이 다시 한번 2조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투자의견도 들어보자면, 모간스탠리가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단기적 순환적 요소들이 매력적인 진입 시점을 만들었다는 평가입니다.
(애플) 바클레이즈가 애플에 대한 동일비중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의 부진한 판매율 데이터를 근거로 들었는데요. 공급망 차질의 정상화로 1월초보다는 판매율이 회복하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단기간동안 부진할 거라는 설명입니다.
(디즈니) JP모간이 디즈니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올해 12월 주가를 135달러로 예상하며 20% 이상의 상승 여력이 보인다고 전망했는데요. 디즈니의 강력한 자산 혼합과 함께 내년에 스트리밍 손실이 크게 줄어들 걸로 예상했습니다.
(전기차) 전기차업체 소식으로 넘어가볼까요. 테슬라를 제외하고는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8거래일 연속 상승하던 테슬라가 지난주 금요일에, 9거래일 만에 하락 전환을 했는데요. 미 교통부가 테슬라에 충전 네트워크를 개방하라는 명령 때문으로 풀이됐습니다. 오늘 월요일 장에서도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포드) 포드는 세계 최대 배터리회사인 중국 CATL과 협력하여 미국 미시간주에 배터리 공장을 지을 예정입니다. 규모는 35억 달러로, 우리 돈으로는 4조4천억원 정도인데요. 이번에 세울 합작공장에서는 리튬인산철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베드배스앤비욘드) 베드배스앤비욘드는 캐나다에서 매장을 폐쇄한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오늘 카르다노 가격이 떨어지면서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함께 하락하고 있는데요. 페이팔도 하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페이팔은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해당 프로젝트의 주요 파트너였던 팍소스가 뉴욕 금융감독청의 조사를 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노바백스) 미국 정부는 노바백스로부터 150만 도즈의 코로나 백신을 더 사는 데 합의했습니다.
(캐터필러) 베어드가 캐터필러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낮췄습니다. 주기적 피벗 포인트에 근접하고 있다며 매출 성장이 둔화될 걸로 전망했습니다.
(스타벅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스타벅스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마진 회복을 근거로 들었는데요. 지난 3년간 스타벅스의 영업이익률은 170 베이시스포인트 정도 감소했고요. 현재는 장기적 평균보다 338bp정도 내려와 있는데, EBITDA 마진을 따져봤을 때 동종 산업의 리더라고 평가할 수 있을 정도라고 분석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정리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