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14일 컴백 앞서 수록곡 'Poppy' 음원 공개…'러블리+키치' 다 담았다

입력 2023-02-03 08:30


스테이씨(STAYC)가 국내에서도 'Poppy' 열풍을 이어간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 (테디베어)'의 수록곡 'Poppy' 한국어 버전 음원을 선발매한다.

'Poppy'는 스테이씨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일본 데뷔앨범 타이틀곡의 한국어 버전이다. 한 번 듣기만 해도 외워지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의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스테이씨의 에너지와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Poppy'는 일본 발매 직후 오리콘 차트 7위와 라인 뮤직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진행한 '#poppychallenge (파피 챌린지)'로 1000만 회 이상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한 뉴진스, 르세라핌, 레드벨벳, NCT드림 등 K팝 아이돌 뿐만 아니라 차태현 등 배우와 인플루언서들도 챌린지를 진행해 'Poppy'를 향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오는 14일 네 번째 싱글 'Teddy Bear' 발매를 앞둔 스테이씨는는 'Poppy'의 한국어 버전 음원을 선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Poppy'가 일본 외에도 각종 해외에서 글로벌한 인기를 이끌었던 만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Teddy Bear'는 스테이씨가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 앨범 탄탄한 가창력과 다채로운 음색으로 히트곡을 발표해온 만큼, 스테이씨의 목소리로 채워진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의 선공개 음원 'Poppy'는 3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는 오는 14일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