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분양

입력 2023-01-31 10:46


현대건설이 충청남도 천안시 일원에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천안역(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현재 진행 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지하 5층~지상 4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99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천안역 일대는 약 21만㎡ 규모의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된다. 총 사업비 358억 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완료되면 천안역 일대는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기대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의 도시재생 사업이 완료 및 진행 중이다.

아울러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이동할 수 있으며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 도로는 총 3구간으로 나눠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아산~천안 구간이 개통되면 주행거리와 통행시간이 단축될 예정이어서 향후 접근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도보로 이용 가능한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있고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여기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천안시청, 천안축구센터 등 관공서와 체육시설, 의료기관 등의 갖춰있으며,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의 대형 산업단지도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