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21학번이 숨은 명곡을 재해석한다.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29일 "21학번이 프로젝트 'SOOM(숨)'의 첫 번째 가창자로 참여해 내년 1월 1일 오후 6시 서영은의 '웃는거야' 리메이크곡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SOOM(숨)'은 기존에 발매된 좋은 노래, 숨은 명곡들을 재해석해 새로운 '숨'을 불어 넣어주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곡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현시대에 맞은 편곡을 더해 대중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SOOM(숨)'의 첫 리메이크로 선정된 '웃는거야'는 2006년 발매 당시 밝은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로 리스너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1학번만의 청량한 매력으로 재해석한 명곡 '웃는거야'를 통해 새해 첫날부터 어떤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지 기대를 모은다.
21학번은 대학 신입생이라는 세계관으로 주목받으며 음악팬들을 만나고 있다. 앞서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 '완전 내 스타일' 등의 곡을 통해 풋풋한 감성을 선보였고, 지난 7월 발매한 '스티커 사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스티커 사진'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숏폼 콘텐츠 릴스로 인기를 얻으며 지난 8월 틱톡(TikTok)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최근 틱톡 연말 크리에이터 축제 '2022 크리에이터나잇-원더 아일랜드'에도 참석하며 이름을 빛냈다.
한편 21학번이 가창한 프로젝트 'SOOM(숨)'의 첫 번째 음원 '웃는거야'는 내년 1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