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머스 코리아는 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해서 광주대학교 호심취·창업지원단, ㈜조인트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주대학교 인성관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손위준 맥시먹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노석식 광주대학교 호심취·창업지원단장/대학일자리센터장, 김종민 조인트리 전략사업본부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정부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상호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및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인적, 물적 자원의 제공 및 자문, 연구, 공동참여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 협력하며 일자리 관련 사업 검토 및 참여와 구인과 구직 정보 제공을 통해 협약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맥시먹스 코리아 손위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3자간 상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취업과 창업지원을 통해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맥시머스는 1975년에 미국에서 창립된 이래 정부의 사회보장제도를 위탁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미국, 싱가포르,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스웨덴, 이탈리아, 영국, 캐나다 등 세계 각국 정부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각 국가별 취업지원제도나 정부지원사업, 전직지원 프로그램, EAP, HR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뉴욕증시에 MMS로 상장되어 있으며,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100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 2020년 인덱스루트 코리아 합병을 통해 설립됐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 전직지원 프로그램, 연령대별 생애설계 교육, 재취업 지원 서비스, 정부지원 사업, 대학일자리센터, 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HR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표준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