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서비스인 코레이팅이 MSQX 프로젝트에 대한 인증평가를 실시하고 BB0등급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MSQUARE eXtreme(MSQX)' 프로젝트는 실물경제플랫폼에 연동을 목적으로 한 유틸리티 토큰이다.
폴리곤 단일 체인을 지원하며, 자체 플랫폼인 포인투유(P2U)의 주요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인투유(P2U)는 포인투유 가맹점에서 서비스 이용 후 카드 결제 시, 결제대금의 100%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글로벌 포인트 증가 플랫폼이다.
또한 엠스퀘어 재단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메타스타를 올 7월 오픈하여 등기부등본 열람 등 통합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MSQX는 별도의 재단 보유 물량이 없으며, 총 공급량 중85% 이상이 홀더들의 자발적인 의사로 ‘카르도 커스터디 서비스’에 Self Lockup 돼 있다.
한편, MSQX프로젝트는 사업 초기 단계인 만큼 앞으로 유사 서비스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과 마케팅 및 플랫폼 참여 유인책도 강구해야 한다.
재단측은 추가 서비스 계획인 MSQURAE WALLET 서비스는 MSQUARE 재단의 실물경제 플랫폼에 연동시켜 플랫폼 결제서비스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구현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평가결과는 코레이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