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2023년 3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세 가지다.
첫 번째는 '퇴직연금 고객정보변경' 이벤트다. 퇴직연금 DC형과 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 가운데 퇴직연금계좌의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정보확인서를 등록 또는 재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천명에게 편의점 상품권(2천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디폴트옵션 상품 사전지정' 이벤트다. 2022년 12월 4일 이전에 입금 내역이 없는 삼성증권 IRP 고객 또는 2022년 12월 5일 이후 삼성증권 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인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디폴트옵션 상품 매수' 이벤트다.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사전지정 방식 또는 직접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란, 근로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운용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로 올해 7월 도입됐다.
연금 운용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해 자산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별도의 선택 없이도 적립금을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금융당국은 전일인 21일, 관련 상품 259개를 승인, 올 연말부터 투자자들이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