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문별, 스페셜 싱글 ‘The Present’ 기대 포인트 셋 #생일기념 #참여도 #열일 행보

입력 2022-12-21 17:10



마마무 문별이 선물 같은 앨범으로 돌아온다.

문별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The Present’(더 프레즌트)를 발매한다.

신보 ‘The Present’는 지난 4월 발표한 ‘C.I.T.T (Cheese in the Trap)’ 이후 8개월 만의 솔로 컴백이며, 타이틀곡 ‘PRESENT’를 비롯해 ‘크리스마스이니까 (A miracle 3days ago)’, ‘CHEMISTRY’ 등 총 3곡으로 채워졌다.

문별은 스페셜 싱글 ‘The Present’ 발표를 앞두고 다양한 티저 콘텐츠를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고 있다.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아이덴티티와 탁월한 보컬, 랩, 퍼포먼스 모두를 아우르며 완연한 ‘문스타’로 자리매김한 문별의 컴백을 기대할 수밖에 없는 세 가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생일 기념 팬들과 함께 즐기는 ‘스페셜송’

‘The Present’는 문별이 자신의 생일 기념해 발표하는 스페셜 싱글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데뷔 후 지금까지 변함없이 응원과 지지를 보내 준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를 담았다.

그동안 자신의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눈 (Snow)’을 비롯해 팬들을 위한 마음이 담긴 ‘반달 (My Moon)’을 발표하는 등 평소 각별한 팬사랑으로 유명한 문별은 이번 싱글로 진심 어린 목소리를 전하며 팬들과 따스한 겨울을 보낼 예정이다.

# 타이틀곡→수록곡까지 앨범 참여도 UP…한층 진화된 음악적 스펙트럼

문별은 이번 신보의 타이틀곡 ‘PRESENT’를 포함해 ‘크리스마스이니까 (A miracle 3days ago)’, ‘CHEMISTRY’ 등 전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높은 참여도를 자랑하는 ‘The Present’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은 물론, 문별만의 감성과 음악적 색채를 녹여내며 한층 진화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전망이다.

# 다채로운 장르 도전…‘올라운더 뮤지션’의 열일 행보

앨범마다 유니크한 콘셉트와 다채로운 장르를 선보인 문별은 이번 신보 역시 전작과는 또 다른 장르와 무드로 한계 없는 음악적 도전과 더욱 성장한 음악 역량을 입증하며 팬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꾸준한 솔로 앨범 발매는 물론, 지난 8월 솔라와 함께 한 마마무+ 유닛 앨범 ‘Better’, 지난 10월 그룹 마마무 완전체로 열두 번째 미니앨범 ‘MIC ON’ 발표까지 솔로, 유닛, 마마무 활동 모두 독보적인 성과를 남기며 저력을 발휘했다.

최근 JTBC ‘두 번째 세계’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올라운더 뮤지션’의 입지를 굳힌 데 이어 마마무의 첫 월드투어 ‘MY CON’을 성공적으로 펼치는 등 쉼 없는 열일 행보를 걷고 있는 문별의 스페셜 싱글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문별의 스페셜 싱글 ‘The Present’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